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엑셀 메모삽입 삭제 수정 숨기기 편집

2020. 12. 1.

엑셀 메모삽입 삭제 수정 숨기기 편집 

엑셀을 사용할 때 추가적인 부분이나 일정부분만 내용을 추가해야 할 때 메모삽입 기능을 유용하게 쓰게 됩니다. 메모 삽입은 어떻게 하고 표시 및 숨기기 등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모 삽입 방법

메모를 삽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셀에서 메모를 넣고 싶은 부분에서 오른쪽 마우스키를 누른 후 메모 삽입을 클릭합니다. 메모를 입력할 수 있는 네모난 창이 뜨면 입력하고 싶은 내용을 쓰면 됩니다. 메모를 다 쓰게 되면 셀 우측 상단에 빨간점이 생깁니다. 여기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메모가 표시됩니다. 

 

메모 표시 방법

메모를 숨기지 않고 계속 표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모를 쓴 셀에서 다시 오른쪽 마우스키를 누른 후 메모 표시를 클릭합니다. 메모 표시를 해놓으면 항상 메모창이 보이게 됩니다.

 

메모 숨기기

메모를 숨기고 싶으면 다시 오른쪽 마우스키를 누른 후에 메모 숨기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 빨간점만 표시된다면 메모가 숨겨진 것입니다. 

 

메모 삭제

메모를 삭제하고 싶으면 메모를 쓴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키를 누른 후 메모 삭제를 클릭합니다. 빨간점이 없어지면 메모가 삭제된 것입니다. 

 

메모 기능은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니 엑셀을 사용할 때 꼭 익혀두시길 바랍니다. 

댓글